소개

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및 자연어처리 전문기업, 다이퀘스트

Al Ways, Anywhere Diquest

다이퀘스트는 지난 2000년 창립 이래 인공지능(AI) 분야의 한 축인 자연어처리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성장해온 인공지능 전문기업입니다. 지능형 검색, 빅데이터 분석, 인공지능형 챗봇 등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사의 요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, 금융, 기업, 공공 등 전 산업군의 기술적용을선도하고 있습니다.
다이퀘스트는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AI 산업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, 기술과 사람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내일을 열어가겠습니다.

  • 회사명
    ㈜다이퀘스트 Diquest Inc.
  • 창립일
    2000년 3월 3일
  • 대표이사
    강락근(康絡根, Kang Lak-kun)
  • 업종
    인공지능,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
  • 본사
  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0길 31 (구로동, 코오롱빌란트 2차) 5층(501호~506호)
  • 연락처

    TEL 02-3470-4300 FAX 02-3470-4301

CI

대화를 뜻하는 Dialogue와 질문을 뜻하는 Question을
조합한 Diquest의 사명 안에는 대화를 통해 기계(IT서비스)와
자유롭게 소통하고자 하는 다이퀘스트의 이상향을 담고 있습니다.

NLP (자연어처리)

Q

자연어 처리 (NLP: Natural Language Processing) 기술 이란 무엇인가요?

A

컴퓨터를 이용하여 사람 언어의 이해, 생성, 분석을 다루는 인공지능 기술로, 사람의 일상 생활 언어(자연어)를 형태 분석, 의미 분석, 대화 분석 등을 통해 컴퓨터가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변환시키고 그 결과물을 사람의 편의성에 입각하여 텍스트, 음성, 그래픽 등으로 생성하는 작업 전반을 이야기 합니다.

Q

다이퀘스트만의 자연어 처리(NLP) 기술은 무엇이 다른가요?

A

다이퀘스트는 국내 유일, 자연어 처리 관련 전반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 2000년 창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자연어 처리 한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 연구에 매진해왔으며, 국책 연구기관, 국내 유수 대학과의 공동 연구와 함께 다양한 언어 지능 관련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여 왔습니다.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자연어 처리 기술은 실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융합되어 향후 미래 기술을 선도할 무한 가치를 지닌 핵심 기반 기술입니다. 다이퀘스트는 축적해온 순수 자체 기술로 사람과 IT서비스 간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하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끊임없는 R&D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Q

자연어 처리(NLP) 기술은 어느 분야에서 쓰이나요?

A

자연어 처리 기술로 생성된 결과물은 문서 처리, 검색, 언어 번역, 대화 처리 등 많은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. 현재 다이퀘스트의 대표적인 인공지능 기반 대화 솔루션인 ‘인포채터’를 통해 금융, 의료, 법률 등의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텍스트 형태의 ‘챗봇’, 음성 인식 모듈을 접목한 ‘가상 비서 서비스’, ARS를 대체하는 ‘자동 상담 서비스’ 등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, 이 외에도 다이퀘스트가 보유한 모든 솔루션은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검색, 텍스트마이닝, 추론, 기계학습 등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의 핵심 기술로써 각 종 서비스에 제공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