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전자신문] NHN다이퀘스트, 인공지능(AI) 챗봇 ‘인포채터’에 잇따른 수주 지속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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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HN다이퀘스트가 인공지능(AI) 챗봇인 ‘인포채터’를 최근 공공, 금융,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. 
  
인포채터는 머신러닝을 통해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분석하고 내·외부 서비스와 연계해 대화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(AI) 챗봇 서비스다. 기업은행, 우리은행,

삼성카드, KB국민카드 등 주요 금융권에 자동 상담 서비스 구축을 진행했으며 한국전력공사, 국민연금, 현대모비스 등에도 챗봇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. 
 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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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챗봇을 통해 대화 솔루션 분야에서 대통령상과 2차례의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NHN다이퀘스트는 지난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우수기술연구센터(ATC)로

선정되었으며, 정부 과제 수행과 각종 사업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R&D에 투자하고 있다.
  
NHN다이퀘스트의 관계자는 “고객사에 적합한 챗봇을 빠르고 쉽게 구축·관리할 수 있도록 20년 동안 쌓아온 기업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담았다" 면서 "자연어 처리 핵심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챗봇을 구축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효율적인 자동 상담이 가능하다.”라고 말했다.



출처: 전자신문 http://www.etnews.com/20190516000078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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